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 첫 브리핑 가져 > 헤드라인뉴스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24.0'C
    • 2024.04.26 (금)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헤드라인뉴스

성남시의료원 이중의 원장 첫 브리핑 가져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9-04-29 15:45

본문



[성남미디어=사진/김종세 기자] 성남시의료원은 4월 29일 오전 10시 대회의실에서 의료원 운영계획에 관한 브리핑을 열었다.

이중의 신임원장은 이날, “성남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하는 신뢰받는 공공병원을 달성하겠다”며 성남시의료원의 방향과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 성남시의료원은 의료접근성을 강화하여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 응급상황 시 믿고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공공의료기관으로 누구나 차별받지 않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안전장치 역할을 다하고,
○ 높은 수준의 환자안전과 의료 질을 확보하여 지역주민의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불평등 해소 등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시민들로부터 신뢰받고, 누구나 찾을 수 있는 지역책임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밝혔다.

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성남시의료원은 성남시 보건당국 및 보건소와 지역사회가 상호협력하고 시민과의 소통, 참여를 통해 지역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최적의 공공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다짐했다.

이중의 원장은 의료원이 지역사회 내에 성공적으로 자리잡을 때까지 시민들의 격려와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이중의 원장은 향후 개원과 관련된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답하고 병원 시설들을 기자들과 함께 둘러보았다.







- 성남시의료원 운영계획 -
기자 회견문

시민을 건강하게 성남을 행복하게 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하는 성남시의료원입니다.

○ 안녕하십니까! 성남시의료원장 이중의입니다.

○ 새로이 잎들이 돋아나고 꽃들이 피어나는 봄날!
언론인들을 모시고 우리 의료원에 대해 브리핑을 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합니다.

○ 성남시의료원은 성남시 수정구와 중원구의 기존 시가지 지역에 사시는 시민들의 의료공백 해소와 건강권 확보를 위하여 전국 최초로 주민발의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기초지방자치단체가 500병상 규모의 큰 공공병원을 직접 설립한 경우는 성남시의료원이 최초일 것입니다.

○ 우리 성남시의료원은 “성남시민의 건강증진을 실현하는 신뢰받는 공공병원”이라는 미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미션을 구현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병원으로 만들 계획입니다.

○ 첫째, 성남시 보건당국 및 3개 보건소와 협력하여 같이 지역주민들에게 필요한 공공보건의료 목표를 선정하고 그에 적합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건강권을 실질적으로 높이는데 참여하는 공공병원이 되겠습니다. 나아가 공공병원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다른 공공병원들이 배우러 오는 병원, 또 더 나아가 공공보건의료인을 양성하는 교육기관으로까지 발전하고 싶습니다. 

○ 둘째, 우리 의료원을 서울 및 경기남부 지역에서 가장 신뢰받는 응급의료기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반경 20㎞ 안에 유명한 대학병원과 종합병원들이 많습니다.
암, 심혈관 질환, 뇌혈관 질환 등 주요 의료분야들에서는 이런 의료기관들과 견줄 수 있는 경쟁력과 명성을 단시간에 갖추기는 매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런 대형병원들은 수익성이 낮다는 이유로 응급의료 분야를 최소한의 수준으로만 유지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의료원은 그들이 소홀히 하는 분야인 응급의료 분야에 집중하여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의료에서 응급의료 만큼 공공성이 높은 분야는 없습니다. 많은 응급환자들이 이 병원 저 병원을 전전하며
제때 응급처치를 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또한 응급의료는 난도가 높은 의료영역입니다. 이는 우리 의료원의 의료 수준을 계속적으로 높게 유지 발전시키는 동력으로 작동할 것입니다.
우리 성남시의료원은 수정구, 중원구 지역 주민들에게, 그리고 분당구 주민들에게 차별받지 않는 고품질의 응급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사회의 안전장치의 역할을 할 것입니다.

○ 셋째, 성남시민들이 우리 의료원이 존재함을 마음 든든하게 여기고 자랑스럽게 생각하는 성남시의료원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이를 위해 환자 안전과 직원 안전이 확보되고 지속적인 질 관리가 되는 조직 문화와 체질을 빠른 시간 안에 획득하여, 높은 품질의 의료서비스를 지역주민 뿐만 아니라 저희 의료원을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우리 지역사회를 책임지는 의료기관으로 발전하고 싶습니다.

○ 끝으로 성남시의료원의 개원을 기다리시는 시민들에게 부탁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금까지 기다려주신 것에 감사하오며, 앞으로 우리 의료원이 성공적으로 개원할 때까지 조금만 더 기다려주신다면 우리 의료원 직원들은 힘을 내어 시민들께서 믿고 찾을 수 있는 좋은 의료기관을 빠른 시간 안에 만들어 보답할 것을 약속합니다.

감사합니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Copyright ⓒ 2011 www.성남미디어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