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 창립총회 성황리에 마쳐 > 사회/교육/청소년

본문 바로가기
    • 비 60%
    • 12.0'C
    • 2024.05.15 (수)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사회/교육/청소년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 창립총회 성황리에 마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8-10-07 15:12

본문



[성남미디어]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회장 김종규)는 10월 5(오전1030분 경기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하였.



이날 창립 총회는 김형미기자(뉴스채널 S)의 사회로 이재명도지사 대신 김용대변인경기도의회 송한준의장, 최만식도의원 등이 참석했으며김종규회장을 비롯해 31명의 회원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또한 창립총회는 1부 2부로 나뉘어져 진행했으며, 1부는 내빈소개경과보고창립선언기념사축사 등으로 진행했으며2부에는  회장님의 당부말씀, 회원소개, 점심식사 순으로 이루어졌다.








김종규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우중에도 불구하고 김용대변인경기도의회 송한준의장님최만식도의원님그리고 모든 회원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지금 대한민국은 인터넷신문이 일 만개업체가 넘는 급성장으로 인해 지역의 종이신문이 날로 줄어드는 등우리사회의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은 한국이 개발국인 미국을 제치고 세계1위 인터넷 강국이 되면서 놀라운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우리경기도만 봐도 현재 1,560개 인터넷신문이 등록되었고전국 17광역시의 내년 말이면 1만이천개가 예상 되며약 이만개의 신문이 생길 것으로 내다보는 등인터넷신문 천국에서 국부를 만드는 시대가 도래되고 있다.


인터넷은 지난 69년대의 미국에서 군사목적으로 개발되어 현재 190여개 국가에서 약 2억여명 이 사용 중이다한국은 95년도에 산업과 연구용으로 도입이 되어 현재 인구 3,900(78%이상사용하는 필수불가의 생활도구가 되고 있어 그만큼 국민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오늘 인터넷신문 경기도청 출입기자협회” 가 새롭게 발 돋음 하면서 우리를 지켜보는 시민들에게도 실망시키는 일이 없도록 무엇보다 저를 비롯한 회원들끼리의 화합이 중요하다고 하겠다여러 회원님들께서 각별히 신경 쓰고 함께 더욱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송한준의장은 축사를 통해 여러분이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를 결성하고 창립총회를 갖는 것을 진심으로 축하한다초대 김종규회장님을 중심으로 32명의 회원사들이 함께 하는 것을 보니 참 보기가 좋다인터넷신문은 이제 우리 생활에 매우 익숙한 매체이다저 또한 매일 휴대폰과 모니터를 통해 다양한 뉴스와 정보를 접하고 있다.


세상살이에서 작지만 큰어렵고 힘든 난관을 극복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함께 하는 연대의 힘이라고 생각한다오늘 이렇게 여러분의 의기투합하는 것만으로도 큰 힘이 될 것이다경기도의회는 1,330만 도민이 주인이다도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도민이 원하고 필요로 하는 정책을 만들고 예산을 담아서 도민의 삶이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언론은 도민을 대변한다도민을 대신하는 여러분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면서 함께 하겠다특히 이번 제10대 경기도의회가 거대여당 구조에다 집행부 수장까지 여당이다 보니 견제와 균형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다인터넷신문 출입기자 여러분이 때론 야당 역할도 해주셔서 우리경기도의회가 의회다운 의회가 될 수 있도록 해주시길 바란다.


그리고 디지털 매체이지만 아날로그인 감성으로 사회적 약자나 소외된 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뉴스와 정보도 많이 담아주시기 바란다그래서 우리경기도가 따뜻한 세상의 중심이라는 것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


경기도의회는 뉴스와 정보의 무한생산과 동시소비가 가능한 인터넷신문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도지사의 일정상 김용대변인이 축사를 대독을 했다.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 창립총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창립총회가 있기까지 애써주신 김종규회장님을 비롯한 회원여러분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리며 오늘 결성되는 “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가 회원 간 소통과 화합을 넘어 각사의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논의를 나누는 유익한 단체가 되기를 바란다새로운 경기도는 자치분권의 시대주권자가 이끄는 공정한 사회대한민국의 새 중심이 될 것이다민주주의 발전을 위해 언론의 적극적인 역할이 중요하듯지방자치의 건전한 발전과 온전한 지방분권의 실현을 통해 공정한 경기도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도 지역 언론의 역할이 중요하다특히 급변하는 미디어환경에서 새로운 언론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인터넷신문은 다양한 지역의 이슈를 보다 세심하게 취재 보도하는 동시에 도민이 가장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만큼 지역사회 공론의 장으로서 큰 역할을 한다앞으로도 언제나 사실 그대로를 공정한 시각으로 보고 경기도가 추진하는 여러 사업과 정책들이 잘 실행할 수 있도록 도정에 대한 조언과 애정 어린 제언을 아끼지 말아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경기도는 언제나 적극적인자세로 지역여론을 소중하게 경청하겠다.“고 했다.




최만식 도의원은 축사를 통해 김종규회장님을 중심으로 오늘 결성되는 인터넷신문 경기도청 출입기자협회” 창립총회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회원 간의 소통과 화합이다새로운 경기도에 걸맞게 빠르게 변화하는 인터넷정보화시대에 발맞추어 인터넷신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하겠다. “인터넷신문경기도청출입기자협회가 오늘 창립총회를 통해 회원들 간의 돈독한 우정과 회원사의 더욱 큰 발전이 있길 바란다.“고 했다.




인터넷신문은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접할 수 있다는 효율적인 장점이 있는 반면한 번에 질타를 받을 수 있다는 것또한 단점이라 할 수 있다때로는 호감으로때로는 질타의 눈초리로 다가 올것이다. 단점이 없도록 끊임없이부단한 노력이 필요 할것이다.






회사소개 | 개인정보처리방침 | 서비스이용약관 | 청소년보호정책 | 모바일버전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Copyright ⓒ 2011 www.성남미디어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