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노인 건강관리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 진행 > 건강/스포츠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건강/스포츠

하남시, 노인 건강관리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5-13 17:14

본문

undefined

하남시 보건소는 이달부터 방문건강관리사업 프로그램인 ‘제2기 노쇠노새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노쇠노새 프로젝트’는 방문건강관리사업 대상인 건강취약계층과 노인 우울 및 인지저하 위험요인이 높은 노인 46명을 대상으로 6개월간 진행한다. 보행 및 활동 패턴의 변화를 관찰해 노년기 생활습관을 교정해 노쇠를 예방하고 건강수준 및 삶의 질을 개선하고자 계획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서울아산병원 노년내과, 매일유업(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의 협력으로 하남시보건소에서 진행한다. 신체활동 전문가와 영양사의 전문적인 건강교육 및 관리를 바탕으로 진행하게 된다.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에서는 프로젝트 설계와 대상자 보행 분석을 진행하고 매일유업(주)은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단백질 음료 ‘셀렉스’를, (주)LS네트웍스(프로스펙스)는 스마트 슈즈 및 깔창과 보행 분석 웹자료를 제공한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코로나로 지친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해 노쇠를 예방하고 삶의 질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아이콘생성하기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