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 권한대행, 팔달청사 마감 식목행사서 “은행나무처럼 경기도 성장·발전 기대” > 포토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토뉴스

오 권한대행, 팔달청사 마감 식목행사서 “은행나무처럼 경기도 성장·발전 기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4-20 13:49

본문

undefined

undefined


반세기 넘는 팔달산 청사 시대가 마무리되는 가운데, 경기도가 29일 오전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주재로 경기도청 신관 앞 정원에서 ‘제77회 식목일 기념 나무 심기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67년 서울 광화문에서 수원 팔달구 효원로에 둥지를 튼 이래 55년간 사용한 수원 팔달산 청사 시대를 마감하고, 광교 신청사 시대를 열게 된 것을 기념해 열리게 됐다.

 

특히 팔달산 청사로 입주가 예정된 도 남부자치경찰위원회, 도 소방재난본부, 도 건설본부 등 17개 기관의 발전과 안녕을 기원하는 자리를 만들었다.

 

이를 위해 전출 기관 대표로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이, 전입 기관 대표로 김덕섭 남부자치경찰위원장이 식재자로 나섰다. 아울러 경기도청에서 30년 이상 장기 근무한 윤영미 복지정책과장과 이승우 청원경찰, 올해 신규 임용된 서인솔·정인우 주무관이 함께하며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푸른 경기도’라는 미래비전과 함께 청렴의 의지를 뜻하는 은행나무 한그루를 심으며 각자의 소망을 담은 ‘희망리본’을 나무에 달았다.

 

‘은행나무’는 경기도의 공식 상징목으로, 예로부터 큰 번영을 뜻함과 동시에 청렴하고 강인한 선비정신을 대표해왔다. 또한 질병과 해충에 대한 저항성이 커 비교적 수명이 길고 튼튼한 수종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나무를 심고 숲을 가꾸는 것은 우리와 우리 아이들의 건강과 미래를 지키는 일”이라며 “팔달산 청사에서 열리는 마지막 식목일인 만큼, 이번 나무심기 행사가 더욱 뜻깊다”라고 말했다.

 

이어 오 권한대행은 “이번 식목행사에서 안녕과 발전, 희망을 담아 심은 은행나무처럼, 다가올 미래 경기도의 위상과 경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청은 2008년 광교 신청사 기본계획을 수립한 지 15년만인 올해 5월 말까지 광교 신청사로 이전한다. 현 팔달청사 부지에는 경기도기록원 등이 조성되고, 소방재난본부, 건설본부 등이 입주할 예정이다.





Copyright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아이콘생성하기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