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시장, 대형화재 막은 고교생들 만나 “공동체 위해 애써줘 고맙다” > 포토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포토뉴스

은수미 시장, 대형화재 막은 고교생들 만나 “공동체 위해 애써줘 고맙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4-20 13:49

본문

undefined

undefined

경기 성남시 은수미 시장이 16일 오전 성남시청 시장실에서 지난 13일 중원구 상대원동의 한 상가건물에서 불이 나자 인근 건물의 소화기를 가져다 신속하게 진화에 나서 대형화재의 위험을 막은 전민재·박승주(성남고)·이재희·서기수(성일고) 군 등 4명을 만나 표창을 수여했다.

은 시장은 “성남엔 지어진 지 40~50년이 지난 건물이 많아 화재에 취약하다. 하마터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었는데 여러분 덕분에 막을 수 있었다.”며 “지방자치단체의 가장 중요한 역할이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거다. 시장인 제게도 여러분은 영웅이다.”며 감사를 전했다.

undefined

자리에 참석한 고교생 4명이 미래에 소방관, 경찰관, 보건 분야에서 일하고 싶다고 밝히자 은 시장은 “네 분 모두 공공서비스 일자리를 목표로 한다는 것에 정말 감사하다. 이렇게 여러분과 같이 공동체를 위해 애쓰는 분들이 있어서 우리 사회가 유지된다고 생각한다.”며 거듭 감사를 표했다.

이어 은 시장이 “우리 학생들이 이렇게 앞으로 공공을 위해 일하겠다는 것은 그동안 학교에서 공공가치에 대한 교육에 힘쓴 덕분이라 생각한다. 

또한 소화기 활용 화재 진압 교육이 이번에 학생들에게 도움이 됐다고 들었다.”고 말하자 성일고등학교 김남현 교장은 “성남형 교육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답하기도 했다.

끝으로 은 시장은 “지자체장을 하면서 시민들의 삶을 더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었다. 공공을 위해 일한다는 것은 때로는 어렵고 힘들지만 그만큼 의미 있는 일이다. 여기 있는 여러분 모두 그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성남시가 곁에서 힘이 되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아이콘생성하기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