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 작가들에게 더 큰 무대를... > 예비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예비

공연/초대 신진 작가들에게 더 큰 무대를...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15-10-23 18:31

본문

- 2014년 신진작가 공모 대상, 최우수상 수상 작가 3명의 작품 60여 점 전시
- 10월 29일(목)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진행 
- 신진작가들의 창작활동 지원과 지역 미술 발전 계기 마련 기대 

성남문화재단(대표이사 정은숙)이 오는 29일(목)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제5회 신진작가공모 수상작가 개인전>을 진행한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 2010년부터  미래지향적이고 열정적인 청년작가들을 발굴해 육성하고 지원하는 <신진작가 공모전>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전시는 지난해 10월 개최한 2014 신진작가 공모전 대상 수상자인 조천일 작가와 최우수상을 수상한 배정윤, 임지범 작가 등 3명 작가의 작품 60여 점을 선보인다. 
조천일 작가는 ‘기억하다, remember’라는 주제로 대중매체에서 보도되는 이슈 또는 일회적으로 소모되는 사건들을 독특한 관점으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대중과의 진정한 소통을 의도했다. 배정윤 작가의 ‘빗금의 풍경’은 바쁜 일상 중 무관심하게 지나쳤거나 스스로 무디었던 우리 자신과 세상의 모든 존재에 대한 고민, 복합적 감정들을 사색하는 기회를 보여주며, 임지범 작가의 ‘비밀의 경계’는 포토리얼리즘의 형식을 기반으로 ‘비’라는 매개물에 반사, 혹은 반영(reflection)된 개체와 풍경들이 창조해내는 이미지를 서정인 작품으로 선보였다.  
성남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신진작가 공모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미술 인재를 발굴, 육성하고 <신진작가 공모 수상작가전>과 같이 폭넓은 작업세계를 선보일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관객들이 지역의 젊은 작가들과 보다 많이 소통하고, 지역 미술계에도 많은 관심을 갖는 자리가 되길 기대하고 있다.

 
 

Copyright ©snmedia.kr. All rights reserved.

사이트 정보

본 사이트는 이메일주소를 무단수집하는 행위를 거부합니다. [법률 제 8486호]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박석로 33번길 32-12 동양주택 나동 B01
TEL/ 대표전화 : 010-4226-8270 FAX/ [대표e메일] kidari64@gmail.com
발행·편집인 김종세 ㅣ 등록번호 : 경기 아 50309 [등록일] 2011년 11월28일 [청소년보호책임자] 김 종세
아이콘생성하기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