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회/교육/청소년

사회/교육/청소년



성남시중원도서관 「2020 인문독서아카데미」공모사업 선정


성남미디어 기자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승인 2020.05.04 22:34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공사사업장=중원도서관
공사사업장=중원도서관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주관)하는 2020년 인문독서아카데미 공모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인문독서아카데미는 공공도서관, 문화원, 문화재단, 비영리민간단체 등 85개 지역 문화시설에 예산(1개관당 9,800천원)을 지원하여, 전 국민이 인문학 강의를 통해 인문정신을 고양하고, 지역 독서문화 증진 및 독서인구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중원도서관은 2014년 이후 5번째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 공모사업은‘나태함을 버리고 나를 깨우다’의 주제로 7월 8일~10월 28일 매주 수요일마다, 총 15회 인문학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세부 내용으로 ▲거리의 인문학자 최준영 작가의 독서와 글쓰기를 통해 나를 알아내는 과정 ▲철학자인 안광복 작가의 철학자의 명언을 통해 삶의 의무와 의미를 이끌어 내는 과정 ▲ 영화 인문학 최하진 작가의 영화를 통해 삶의 길 위에서 서성이는 우리의 모습을 반추해 보기 등 분야별 전문 강사를 초빙해 독서와 문학, 철학 및 기타 학문을 융합한 통섭형 인문학 강의를 운영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중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nlib.go.kr/jw)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031-752-3913)

공사 윤정수 사장은 “인문독서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성남시민이 인문학을 통해 삶을 통찰하는 지혜와 인문학의 향취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책 읽는 성남 실현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 2017 성남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



 
신고 인쇄 스크랩 글꼴 확대 축소
twitter facebook kakaotalk kakaostory band
back top
위로